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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리비 100만원 (초기 가맹비 40만원 + 연 관리비 60만원 / 부가세별도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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쇼핑몰 관리 및 유지 계약 약관

제 01 조 [ 목적 ]

  • ① 본 약관은 온라인 가맹사업에 있어서 가맹본부인 조아기프트(주)(이하 “본사”라 칭함)와 가맹사업자인 가맹점주(이하 “가맹점”이라 칭함) 간에 공정한 계약조건에 따른 가맹계약을 체결하기 위한 것이며, 『본사』가 『가맹점』에게 제공하는 쇼핑몰 관리 및 유지에 관한 계약조건 및 절차와 관련된 제반사항을 규정하는데에 목적이 있다.

제 02 조 [ 계약당사자의 지위 ]

  • ① 『본사』와 『가맹점』은 상호 간에 독립적인 사업자로서 대등한 관계에서 본 건의 가맹계약을 체결한다.
  • ② 『본사』와 『가맹점』 사이에는 상호간에 대리관계나 위임관계, 사용자와 피용자 관계, 동업자 관계 등 여하한 특별한 관계도 존재하지 아니한다.

제 03 조[ 신의성실의 원칙 ]

  • ① 『본사』와 『가맹점』은 이 가맹계약에 따라 가맹사업을 영위함에 있어서 각자의 업무를 신의에 따라 각자의 업무를 성실하게 수행하여야 한다.

제 04 조 [ 본사의 준수사항 ]

  • ① 『가맹점』이 안정적으로 상품판매를 하기 위한 환경을 구축하여야 한다.
  • ② 『가맹점』에게 운영사항과 관련되어 지도/감독을 하며, 상품에 대한 품질관리, 공급을 진행한다.
  • ③ 모든 『가맹점』 쇼핑몰은 『본사』 쇼핑몰 상품구성(카테고리) 및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구축한다.
  • ④ 『가맹점』 쇼핑몰의 신상품 등록, 시즌별 상품기획 등의 지속적인 업데이트(Update)를 실시한다.
    (이에 따른 상품등록, 업체/가격변경, 상품삭제 등의 업무는 가맹점의 동의 없이 본사에서 진행한다.)
  • ⑤ 『가맹점』을 통해 주문된 상품에 대하여 상담, 디자인, 인쇄, 결제, 납품 등의 제반업무를 대행한다.
  • ⑥ 모든 『가맹점』 쇼핑몰의 호스팅 서버 및 상품 입점 관리를 위한 대금결제 PG사를 제공한다.
  • ⑦ 1년 이상 쇼핑몰을 운영한 『가맹점』 중 도메인 양도를 요청하는 경우 『본사』는 도메인을 양도한다.
    (단, 도메인 명의변경 등에 따른 비용은 “가맹점”에서 부담하며, 2년차 비용을 납부하는 조건으로 양도함)
  • ⑧ 『본사』는 『가맹점』에게 오프라인 영업에 필요한 영업비품을 다음과 같이 지원한다.
    (명함 500장, 전단지 500장, 스티커 1,000장을 무상제공하고, 책자는 매년 1권을 무상 제공하며, 향후 본사 상황에 따라 지원 정책은 변동될 수 있다)
  • ⑨ 『가맹점』과의 분쟁 발생시 대화와 협상을 통하여 해결한다.

제 05 조 [ 가맹점의 준수사항 ]

  • ① 상품 회원가격은 『본사』와 협의 없이 『가맹점』에서 임의적으로 가격 조정이 불가하다.
  • ② 『본사』의 영업기술이나 영업 비밀에 대한 누설을 금지한다.
  • ③ 『본사』의 영업표지 및 기타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사실을 인지하는 경우 『본사』에 침해사실의 통보와 금지 조치에 필요한 협력을 한다.
  • ④ 사업장의 위치변경 또는 가맹점 운영의 양도 시 본사로 사전 고지 및 변경된 내용의 제반서류를 제출한다.

제 06 조 [ 계약발효일과 계약기간 ]

  • ① 이 계약은 『가맹점』이 쇼핑몰 신청 시 약관에 “동의함” 버튼을 누른 후 『본사』가 정한 쇼핑몰 관리비를 납부한 일자를 기준으로 1년 동안 이용계약이 성립 및 체결된 것으로 한다.
  • ② 계약 연장 시 『가맹점』은 계약종료일까지 본사에 “제07조 [관리비] ①항”에 지정된 관리비를 납부하여야 하며, 미납할 경우 본 계약은 자동으로 종료된다.

제 07 조 [ 관리비 ]

  • ① 『가맹점』이 『본사』에 지급하여야 할 관리비는 다음 표와 같다.
    - 1년차 : 가맹비 40만원 + 관리비 연 60만원 (VAT별도)
    - 2년차 ~ : 관리비 연 60만원 (VAT별도)
  • ② 『가맹점』이 쇼핑몰 관리비 납부 후 3일 이내에 해지를 요청하면 『본사』는 관리비 전액을 환불 해 주기로 하며, 3일 경과 후에는 홈페이지 디자인 및 쇼핑몰 프로그램 세팅 등으로 발생된 제반비용으로 인해 환불이 불가하다.

제 08 조 [ 판매수익금의 정산 및 영업수수료 ]

  • ① 『가맹점』은 쇼핑몰에서 판매된 상품매출 대금에서 판촉물 5%, 인쇄물은 10%를 업무 대행료를 공제하고, 『본사』로부터 판매 수익금을 받는다.  단, 『본사』에서 제시한 창업 배너 등의 부착 시점으로부터 영업 대행료를 판촉물 3%, 인쇄물 5%로 인하한다.
  • ② 『가맹점』의 쇼핑몰에서 판매된 상품대금 중 상품의 원가, 영업수수료, 배송료, 카드수수료(카드로 결제한 경우), 부가세, 업무대행료, 기타비용 등을 공제 후 매월 10일, 20일, 30일에 수익금을 『가맹점』 에게 송금하여 주기로 한다.
    - 10일 입금 : 전월 21일~ 전월 30일 정산분
    - 20일 입금 : 금월 1일~ 금월 10일 정산분
    - 30일 입급 : 금월 11일~ 금월 20일 정산분

제 09 조 [ 가맹점의 준비서류 ]

  • ① 『가맹점』은 쇼핑몰 신청 및 결제 후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, 통신판매업신고증 사본 1부, 통장사본 1부를 『본사』에 제출해야 판매수익금 및 세금계산서 발행을 받을 수 있다.
  • ② 부득이한 사정으로 “사업자등록증”을 발급받지 못한 『가맹점』은 1년간의 유예기간을 주기로 한다.

제 10 조 [ 계약의 해지 ]

  • ① 『가맹점』이 쇼핑몰 만료일 이전까지 관리비를 납부하지 않은 경우
  • ② 『가맹점』이 본사의 동의 없이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, 『본사』 서버에 과도한 부하(트래픽)를 유발시키거나 웹호스팅 서비스에 지장을 초래하였을 경우, 또는 관계부처로부터 시정명령을 받았을 경우
  • ③ 『가맹점』이 공공연하게 허위사실을 유포함으로써 『본사』의 명성이나 신용을 훼손시키거나 『본사』의 영업비밀 또는 중요정보를 유출하여 사업에 명백한 장애를 초래한 경우
  • ④ 『타 가맹점』을 선동 및 연대하여 근거 없는 내용 등으로 『본사』의 이미지를 손상시키거나 『타 가맹점』의 영업의욕을 저하 시키는 행위를 한 경우
  • ⑤ 『가맹점』이 계약기간 중 『본사』의 영업방식을 모방한 동일 업종의 쇼핑몰 임대 사업을 개시 하는 경우
  • ⑥ 상기 “제10조 [계약의 해지]의 ②항 ~ ⑤항”의 행위를 하여 계약이 해지된 『가맹점』은 기 납부한 쇼핑몰 관리비는 일체 환불하지 않으며, 별도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묻기로 한다.
  • ⑦ 천재지변, 중대한 일신상의 사유 등으로 『가맹점』이 더 이상 경영할 수 없게 된 경우

제 11 조 [ 서비스 중단시 본사 의무 ]

  • ① 『본사』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등 교체 및 고장,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.
  • ② 『본사』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되면 『가맹점』에게 공지 및 안내를 하고 최대한 빠른 조치로 정상화 시킬 의무가 있다.
  • ③ 『본사』가 고의적으로 서비스 중단을 할 경우 발생되는 피해는 『가맹점』과 협의하여 적정수준을 보상해야 한다. 단 『본사』의 명백한 고의가 아닌 경우 『가맹점』에게 피해 보상할 의무는 없다.

제 12 조 [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]

  • ① 『본사』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『본사』에 귀속한다.
  • ② 『가맹점』은 『본사』가 제공한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『본사』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『본사』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, 송신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된다.
  • ③ 『가맹점』은 약정에 따라 『본사』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『본사』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.

제 13 조 [ 분쟁조정 및 관할법원 ]

  • ① 본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『본사』 와 『가맹점』간의 분쟁이 발생 시 상호 협의 하에 원만히 해결함을 우선으로 한다.
  • ② 본 약관에 표기되지 않은 『본사』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르기로 한다.
  • ③ 『본사』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『본사』 와 『가맹점』사이에 분쟁이 발생 할 경우 『본사』의 관할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.

2018년 1월 31일 개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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